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아침마다 피곤함을 느낀다면 피로가 문제입니다(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3. 31.

아침마다 일어나는게 너무 고통이신가요?

알람만 3~5개씩 맞춰놓고 일어나시는분들도 많죠

어느집이나 비슷한 모습이 아닐까해요

아침에 너무 피곤해요 라고 말씀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왜 아침에 더 피곤할까요 ?

 

네 아침에 일어나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수면이 부족했거나 전날 과로를 했거나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있었거나이유가 있을 거에요

 

 

 

 

[술을 자주 마셔요, 전날 활동량이 많았어요, 스트레스 때문에 마음도 괴롭고 힘들었어요, 저녁에 과식을 하고 일찍 잠들었어요,

저녁에 친구들과 술자리로 잠이 부족했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개운하지가 않는 것은 당연하지요 ^^

하지만 잠도 푹자고 별로 스트레스도 없고 과로도 안했는데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고 피곤해요 라고 하시는 분도 계세요

움직이지 않고.잠도 푹잤는데 왜 피곤할까요?

내몸은 적당량 움직여서 활동을 하고 에너지소비를 시켜야합니다

잠도 적당량을 주무셔야 몸의 순환대사가 원활해서 피로 물질이 쌓이지 않아요

잠을 많이 잔다고 피로가 없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내 몸은 균형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밸런스 유지가 되어야만 피로하지 않아요~

아침에 일어나면 늘 피로를 호소하는 만성피로는

대사증후군.만성피로증후군이라 진단하기도 합니다

당연 치료를 해야지요

피로를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

체질적 증상이나 체질적 특성을 고려해서

본인에게 맞는 생활습관 식습관이 유지가 되면

피로도가 줄어 들어요

스트레스를 자주 받으면 뇌기능이 약해지고 호르몬분비가 원활하지 않아요

정신적인 피로가 누적되어도 만성 피로증후군이 될 수 있어요~

만성피로를 가볍게 여기다가 다른 질환으로 발전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반드시 치료를 하셔야 해요 ~~^^*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