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한국관광공사 선정 '맞벌이 부부를 위한 리프레시 인천 나들이-개성만점 플러스 코스'(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8. 17.

발행호 477 호


2017.02.03

[주말여행법] 맞벌이 부부를 위한 리프레시 인천 나들이-개성만점 플러스 코스

 

개성만점 당신을 위한 플러스 코스

 

기본 코스에 애주가·미식가 등을 위한 플러스 코스를 추가하면 가족뿐 아니라 ‘나’를 위한 여행도 가능하다.

 

미식가 코스

 

 

송도 꽃게거리

인천 송도유원지와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지척에는 꽃게 전문점들이 즐비한 송도 꽃게거리가 있다. 신포시장에서는 자가운전으로 20분 거리에 위치했다. 대표 메뉴는 양념게장, 간장게장, 꽃게찜, 꽃게탕을 코스로 맛볼 수 있는 코스요리다. 봄과 가을 꽃게철을 위해 기억해두자.

인천 연수구 옥련동

 

신포시장 민어회타운

신포시장에서 닭강정만큼 유명한 것이 하나 더 있다. 바로 민어회다. 공갈빵 가게를 끼고 뒤로 들어가면 민어회 전문점이 모여 있다. 엄청난 크기와 부드럽게 녹는 맛으로 유명한 민어는 잔칫상에 오르는 고급생선이다. 여름철이 제철, 보양식으로 사랑받는다.

신포시장 내 공갈빵 가게 옆 골목

 

 

낭만주의자 코스

 

 

소래포구

이번 인천여행의 중심지인 차이나타운에서 차로 40분 정도 소요되는 만큼 겨울 포구의 분위기를 원하는 이들에게만 추천한다. 어린 연인들에게는 차 없이도 바다를 만날 수 있는 데이트 코스로, 가족들에게는 부담 없는 나들이 코스로, 주부들에게는 젓갈이며 싱싱한 수산물을 살 수 있는 쇼핑 코스로 인기다.

주소 인천 남동구 소래역로 12 전화 070-7011-2140

 

 

추억 소환 코스

 

 

 

배다리 헌책방 거리

동인천 배다리는 1960~70년대 인천의 도심지였다. 배다리 헌책방 거리에는 그 역사와 옛이야기가 고스란히 녹아 있다. 아벨서점, 한미서점 등이 수십 년 동안 자리를 지키며 추억을 소환한다. 샛노란 간판이 눈에 띄는 한미서점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인천 동구 금곡로

 

 

애주가 코스

 

 

동인천 삼치거리

동인천역 7번 또는 8번 출구로 나와 뚜레쥬르 옆 골목을 따라 직진하면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이 보인다.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건물 사거리에서 우회전하면 동인천 삼치거리의 양대산맥 중 하나인 ‘인천집’과 닿는다. 그 옆으로 ‘인하의집’도 자리한다. 이곳에는 삼치구이를 비롯해 다양한 생선구이와 안줏거리들을 맛볼 수 있는 삼치집 10여 곳이 모여 있다. 삼치구이와 조림을 반반씩 맛볼 수 있는 ‘반반 삼치’부터 코스까지 다양한 삼치요리를 내놓는다.

 

인천집 주소 인천 중구 우현로67번길 53 전화 032-764-6401 / 인하의집 주소 인천 중구 우현로67번길 57 전화 032-773-8384

 

 

꿀잠 코스

 

 

 

호텔아띠

자유공원 내에 자리해 송월동 동화마을~차이나타운~인천 근대개항장 등 차이나타운 권역을 여행하기 편하다. 이곳에서 머물 예정이라면 자유공원에서의 일몰을 놓치지 말자.

주소 인천 중구 신포로35번길 88 전화 032-772-5233

 

베니키아월미도더블리스호텔

월미도에 자리한 숙박시설로 바다 가까이 있어 ‘여행 하는 분위기’를 제법 낼 수 있다. 아이가 너무 어리거나 장거리 바다 여행이 부담스러울 때 유용하다.

주소 인천 중구 월미로 266 전화 032-764-9000

출처 한국관광공사

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cheongsachorong/newest/choBoard/view.kto?instanceId=35&id=427692&edition=


인천에 가서 볼거리 즐길거리 흥미를 찾고 싶어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다양한 볼거리들로 찾아뵈었습니다.

오늘은 꽃게의 효능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꽃게는 먼저 성인병예방에 도움이 되며 꽃게 속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키토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피를 맑게하는 작용을 해주어 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꽃게에는 칼슘성분이 풍부해서 뼈건강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며 이는 성장기인 아이들이나 혹은 뼈건강이 중요한

중, 장년층의 골밀도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꽃게를 꾸준히 섭취하면 골다공증까지 예방할 수 있으며 꽃게에 성분들 중 하나인 타우린은 눈의 피로와 시력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감사합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