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소양인에게 좋은 운동. 스쿼트.

by 체질이야기 2020. 3. 22.

 

소양인에게 좋은 운동. 스쿼트.

 

운동은 남녀노소 체질막론하고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 있어서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상체질에는 소양인, 소음인, 태양인, 태음인이 있는데 그 중 동양인에게 많이 나타나는 소양인의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양인의 체형을 살펴보겠습니다. 소양인은어깨, 가슴, 흉곽 등이 발달하여 비국의 기운이 강합니다. 상대적으로 상체의 기운이 실한 것이죠. 

반대로 자궁, 신장 등이 위치한 신국의 기운은 약합니다. 상대적으로 하체의 기운이 허한 것이죠. 

그렇기에 특히나 소양인은 다른 체질보다도 둔근(엉덩이근육), 대퇴근(허벅지근육)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둔근과 대퇴근육 강화에 특화된 운동이 바로 '스쿼트'입니다. 
가슴에 비해 골반,엉덩이가 발달치 못한 소양인에게 힙업을 시키는 스쿼트야말로 몸매도 이쁘게하며 건강을 강화시키는 1석2조 제격인 운동이죠.
 
투명의자 자세에서 허리는 곧추세우고, 어깨 너비로 양 다리를 벌려 발을 11자가 되게 하는 자세를 취합니다. 이 자세로 앉았다가 섰다를 반복하는 것인데요.
절대 무릎이 발보다 앞으로 나와서는 안 됩니다. 스쿼트하다가 오히려 무릎관절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대부분 무릎과 발의 자세를 잘못 취해서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스쿼트를 하면 체지방분해에 큰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봄이 오고 몇달 있으면 다가올 여름. 예쁜 몸매를 위해 스쿼트동작 꾸준히 해 보는것 어떨까요

소양인여러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