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한국관광공사 선정 '밤도깨비 모여라! 야시장 유람 (1)서울 밤도깨비 야시장'(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4. 2.

밤도깨비들 모두모두 모여라!

오늘만큼은 핫하게 놀고 싶다!

야식은 배가 불러도 먹는 음식이다!

하시는 분들께 오늘 한국관광공사에서는'밤도깨비 모여라! 야시장 유람 (1)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서울의 밤을 즐기러 가보실까요~

렛츠고!! ~고싱!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발행호 470 호

2016.07.07

밤도깨비 모여라! 야시장 유람 (1)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밤도깨비 모여라! 야시장 유람

글, 사진 박은경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해가 뉘엿뉘엿 기울어가는 주말 저녁,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은 볼거리, 먹을거리 넘치는 야시장으로 변한다. 도깨비처럼 반짝 문을 연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은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하룻밤의 세계여행을 콘셉트로 외국의 이름난 야시장 못지않은 면모를 풍기며 색다른 분위기를 선사한다.

야시장에서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푸드 트럭의 행렬이다. 온갖 조리 기구를 갖춘 50여 개의 푸드 트럭이 한강을 배경으로 서울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거리에서 파는 거니 당연히 패스트푸드에 나쁜 음식일 거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작은 트럭에서 즉석으로 만들어 내놓는 메뉴들은 단순한 길거리 음식의 수준을 넘어 레스토랑 못지않은 먹거리를 제공하다. 게다가 한식, 중식, 일식, 양식은 물론이고 남미 음식에 디저트와 음료까지 없는 게 없으니, 선택은 즐거움을 넘어 고역이 될 정도다.

모히토 가서 몰디브 한잔, 할 필요가 없겠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 가면 언제든지 맛볼 수 있으니까.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고민 끝에 고른 음식은 어디든 원하는 곳에 자리를 잡고 먹으면 그만이다. 한강이 보이는 계단이나 잔디밭 위, 아니면 그냥 길 중간에 서서 먹어도 든든한 한 끼가 된다. 모든 메뉴는 2000원~99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한 편. 때문에 넋을 놓고 집어 들다보면 어느새 지갑이 홀쭉해지기 십상이다. 그만큼 인기 메뉴는 주문 대기 시간이 1시간 이상 걸리고, 준비된 재료가 다 떨어지면 일찌감치 문을 닫기도 하니 서두르는 게 좋다.

한강 야경

푸드 트럭 건너편은 크고 작은 수공예품을 취급하는 거리 상점이다. 삼각형 모양의 천막마다 반짝이는 솜씨로 만든 액세서리와 디자인용품 등이 즐비하다. 시장 여행을 좀 더 특별하게 기억하고 싶다면 캐리커처 모델이 돼 보는 것도 방법. 사진으로 담지 못하는 설렘까지 그림에 담아 특별한 추억으로 남기기에 좋다.

중앙무대와 시장 거리에서는 세계 전통문화공연을 비롯한 버스킹 공연, 마술쇼, 게릴라 퍼포먼스 등이 수시로 펼쳐진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감상하는 음악 공연이 꽤나 낭만적이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수공예품 코너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공연도 놓치기 아까운 즐거움이다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은 오는 10월까지 매주 금·토요일 저녁 6시부터 밤 11시 사이 개장한다. 비가 오거나 행사가 있어 장이 서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홈페이지 확인은 필수다. 모든 점포에서는 카드 결제 및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다.

위치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로 나와 왼쪽으로 약 600m 도보 이동

문의 1670-6114, www.bamdokkaebi.org (개장 여부 및 공연 일정 확인)

줄 서서 먹어도 좋은 맛

듀피에 딸바보 트럭

24시간 숙성을 거친 밀도 높은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매일 직접 굽는 색색의 마카롱을 곁들인 소프카롱 아이스크림 5000원.

나초킹

주문 즉시 튀겨내는 바삭한 수제 나초가 맥주를 부른다. 치즈, 비프칠리, 토마토살사 등 곁들이는 소스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치즈나초 2000원.

삐삣버거

한입 물면 짭조름한 치즈와 패티에서 흘러내린 육즙이 부드럽게 어우러지며 깊은 풍미를 자아낸다. 4900원.

출처 한국관광공사

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cheongsachorong/newest/choBoard/view.kto?id=426814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오늘 한국관광공사가 소개한 '밤도깨비 모여라! 야시장 유람 (1)서울 밤도깨비 야시장'는 어떠셨나요?

서울에는 어떤 야시장이 있을까?

서울에 왔는데 막상 놀려고 하니

아는 곳이 없으시다면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곳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으로 놀러 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