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한국관광공사 선정 '하루에 한 도시 전북 가족여행 ③남는 건 사진뿐! 큰딸의 첫 번째 전주여행'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8. 30.

발행호 480 호


2017.05.02

하루에 한 도시 전북 가족여행 ③남는 건 사진뿐! 큰딸의 첫 번째 전주여행

남는 건 사진뿐! 큰딸의 첫 번째 전주여행

 

 

Must do list

1. 전주한옥마을에서 한복 입고 사진 찍기

2. 한옥마을 주전부리로 배 채우기

 

 

큰딸은 요즘 사진 찍기에 푹 빠졌다. 한 번은 같은 반 친구가 전주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줬는데 그게 그렇게 좋아 보였나 보다. 그날부터 전주한옥마을에 가보고 싶다고 틈만 나면 노래를 부르더니 결국 이번 가족여행에서도 전주를 골랐다.

 

가족은 완주에서 저녁을 먹고 출발해 전주에는 밤 8시쯤 도착했다. 미리 예약해둔 한옥 게스트하우스에서 쉬고 다음 날 한옥마을을 구경하는 일정이었다. 늑장을 부려 10시 반쯤 일어나 밥을 먹고는 한복대여점을 찾아 나섰다. 한옥마을은 이미 한복을 차려입은 여행자들로 가득했다. 놀라운 건 그 연령대가 말 그대로 남녀노소, 막 걸음을 뗀 어린아이부터 나이 지긋한 어르신까지 참으로 다양하다는 점이었다.

 

 

전주한옥마을은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천천히 둘러봐야 제맛이다

 

 

가족은 각자 마음에 드는 한복으로 갈아입고 제일 먼저 경기전으로 향했다. 경기전은 ‘경사스러운 터에 지은 궁궐’이라는 뜻으로 1410년 태종 10년에 창건됐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태조의 어진이 온전하게 남아 있는 곳이기도 하다. 태조의 어진은 세종, 영조, 정조, 철종, 고종, 순종 등의 영정과 함께 정전 뒤 어진박물관에 봉안돼 있다.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청룡포를 입은 태조 어진을 만나고 본격적으로 촬영 시간을 가졌다. 기와집이 켜켜이 들어앉은 경기전은 훌륭한 배경이 되어주었다. 홍살문과 대나무숲은 물론이고 볕이 잘 드는 대청마루와 돌담길도 빼놓을 수 없는 명소였다. 아이들은 다양한 포즈로 카메라를 응시하며 모델을 자처했다. 다같이 한복을 차려입은 날을 기념해 가족사진도 잊지 않고 남겼다.

 

사진 촬영 명소로 사랑을 받는 경기전 대나무숲

 

경기전에서 나와 바로 앞 전동성당을 둘러본 다음 오목대로 향했다. 오목대는 이성계가 황산에서 왜군을 무찌르고 돌아오던 길에 승리를 자축한 곳으로 알려졌다. 여행자들에겐 한옥마을을 조망하는 장소로 더 소문났다. 나지막한 언덕을 10분쯤 오르다 보니 700여 채의 한옥이 두 눈 가득 담겼다. 한복까지 입은 아이들이 힘들어하지 않을까 내심 걱정했는데, 가는 길이 데크와 계단으로 잘 정비돼 있어 별 어려움 없이 오를 수 있었다.

 

오목대에서 내려다본 전주한옥마을

 

가족은 오목대에서 내려와 큰딸의 두 번째 계획대로 움직였다. 이번 일정은 ‘한옥마을 주전부리 맛보기’였다. 전주한옥마을엔 군침 도는 주전부리가 넘쳐난다. 문어꼬치, 수제만두, 치즈구이, 떡갈비 완자꼬치 등 기웃거리며 한입씩만 먹어도 배가 터질 정도다. 가족은 태조로를 따라 한 바퀴 둘러본 다음 각자 먹고 싶은 메뉴를 하나씩 골라 다 같이 맛보기로 했다. 아빠는 꽈배기를, 엄마는 문어꼬치를, 아이들은 수제 초코파이와 무지개 슬러시를 주문했다. 그리고는 한입씩 번갈아 나눠 먹으며 골목골목 이어진 한옥마을을 느긋하게 돌아다녔다.

 

 


 

 

큰딸의 전주여행 코스

한복 대여→경기전→전동성당→오목대→주전부리 맛보기→한옥마을 골목 구경

 

문의 전주한옥마을 관광안내소 063-282-1330


출처 한국관광공사

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cheongsachorong/newest/choBoard/view.kto?instanceId=35&id=428109&edition=

여행지에서 흔히 자주 드시는 음식들이 바로

밀가루 음식들인데요

일상 속에 많이 쓰이는 밀가루는 글루텐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 글루텐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속에서

불내성 및 알레르기, 소화불량과 같은 위장관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소음인은 신대비소(腎大脾小) 소화기 계통(비위)이 약하고,

생식기 계통(신장,방광)이 강한 체질이지만​

소화기 계통이 약하기 때문에 가급적 밀가루 음식을 많이 드시지 마시고 적당량만 드시길 권장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