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61

설탕을 많이 먹는 사람이 빨리 노화한다는 사실 늙지 않는다면 우리는 행복할까요? 요즘 사람들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라고 말하며 나이 듦과 젊음의 경계를 허물것 같이 말하고 행동하기도 합니다. 그럼요.나이는 숫자에 불과 할 수 도 있지요 ^^ 나이 들지 않을것 같은 외모와 젊은이들 같은 건강함을 유지한다면 70이 되어도 늙은이 처럼 보이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면서 어디 순리를 거스르고 순탄하게 살 수 있던가요 ^^ 나이듦에 따라 아름다울 수 있는 것들. 그리고 나이듦에 따라 가질수 있는 미덕들이 얼마나 많은데요 얼굴에 주름과 함께 한올 한올 올라오는 새치머리,희끗 희끗한 흰머리가 하나씩 발견될때 마다 우리는 늙어간다는 것을 실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흰머리가 생길 수록 그 만큼 살아오며 배우고 느꼈던 삶들은 오롯히 축적되어 내.. 2017. 3. 31.
사탕수수는 각종 질병의 근원이 됩니다. 달콤한 유혹에 한번즘 흔들리지 않은 사람 없을것 같네요 달달한 쵸컬릿이라면 여성분들이 더 좋아하지요 쵸컬릿의 주원료는 우리가 알듯이 카카오 성분이지만 문제는 몸에 헤로운 설탕을 너무 많이 사용한다는 거에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설탕은 추출과정을 거치면서 정제가 되고 화학성 성분으로 바뀐다는 거에요 사탕수수성분 그대로를 먹는다면 좋은 성분도 함께 먹지만 정제과정에서 아무 영양가 없는 화학성분을 우리가 먹게 되지요 흰설탕이 비만.성인병.고지혈증.심장질환.암.위염.관절염.성장발육 문제등등 질병의 근원이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냥 눈으로 보아도 먹음직스럽습니다 ^^ 달콤함이 그대로 느껴지는것 같아요 카카오 성분은 우리몸에 이로운점이 많아요 하지만 쵸컬릿을 만드는 과정에서 설탕등 헤로운 성분을 많이 첨가하게.. 2017. 3. 31.
고혈압 관리 체질치료 심장병.고혈압.당뇨.고지혈증.협심증등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표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성인병입니다 고혈압은 40대이후 남녀 구분없이 많이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요즘 근래에는 나이가 젊은 20~30대들도 고혈압 질환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첫번째가 식습관의 문제 입니다 서구화된 음식문화 인스턴트 음식.페스트푸드.육류과섭취.설탕.밀가루음식등 심장과 혈액에 문제가 생기는 식습관이 우선 원인이 됩니다 입에 맛있는 음식의 중독은 사실 심각한 과잉영양 공급이 되고 우리 몸은 균형이 깨지면서 질병을 만듭니다 그리고 생활습관.스트레스.과로 .염분섭취.흡연.음주.운동부족이 있겠지요 성인을 기준으로 수축기혈압 140mmHg 이상,이완기 90mmHg 이상으로 체크될때 고혈압이라고 병명합니다 고혈압으로 인해 생.. 2017. 3. 30.
안지랑막창골목 맛집 '홍림막창' 대구시 안지랑네거리 " 안지랑 곱창 골목"지하철 1호선 안지랑역근처라고 하네요 ^^ 대구에서 유명한 먹거리 골목인데요 돼지.막창.곱창구이 전문점들이 즐비한 곳입니다 안지랑 " 홍림 막창" 입니다 와우 돼지고기 막창은 대구에서 참 유명하지요 대구에 오면 막창은 꼭 먹으라고 하잖아요 ^^ 막창은 소의 위장이라고 하네요 소는 위장이 4개라고 합니다 막창은 소의 4번째 위장 대창은 소의 대장 곱창은 돼지의 소장이라고 해요 돼지막창은 돼지의 위장이겠지요 ^^ 암튼 소고기 막창은 특유의 냄새가 덜나는것 같습니다 돼지막창은 사실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가 조금 나는것 같거든요 세척을 깨끗하게 하면 냄새는 나지 않는 다고 하네요 쫄깃 거리는 식감때문에 사람들이 좋아하는것 같아요 음.애주가들은 사진만 봐도 술이 생각날듯 .. 2017. 3. 28.
당뇨는 노심초사의 산물이다~!! 고혈압과 당뇨는 체질개선으로 조절이 잘 됩니다. 당뇨는 동의보감에서 소갈消渴로 기록하며 다식多食(많이 먹고), 다뇨多尿(소변을 많이 누고), 다갈多渴(목이 말라 물을 많이 마신다) 을 특징으로 한다고 봅니다. 술, 성생활, 힘든 일, 기름진 음식, 국수(밀가루)를 먹지 말아야 한다고 기록합니다. 현대에는 당뇨약을 아무렇지 않게 드시는 분이 많습니다. 선천적으로 인슐린을 몸에서 생산하지 못하는 1형 당뇨병은 당뇨약을 드셔야 합니다. 하지만 후천적으로 발생한 2형 당뇨병은 체질개선을 통하여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인슐린 대사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은, 몸이 항상성을 잃어버렸다는 것을 뜻합니다. 몸이 제대로 된 항상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체질개선을 하면 당뇨는 조절이 잘 됩니다. 당뇨약을 드시지 않는 분, 당뇨약.. 2017. 3. 28.
건강에 좋은 봄나물 봄음식 4가지 출근길 도로변에 여기저기 벗꽃이 봉우리를 틀고 고개를 내밀고 있더군요. 곧 만개하여 사람들에게 행복한 봄날을 선사할듯 하네요~ 봄이 성큼 다가온듯 하면서도 오늘 아침에 꽤 살쌀한 기운이 돌아 이웃님들 감기 조심하시라 인사 먼저 드립니다. ^^ 오늘은 몸이 좋아하는 봄나물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봄나물 종류가 참 많은데요~ 먼저 삼겹살과 찰떡궁합인 미나리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청도 한재 미나리가 워낙 유명해서 얼마전에 TV에 미나리 농사지으시는 분들 소개까지 나왔었죠. 오늘 맛집코너에 미나리 포스팅도 특별히 했습니다. 그만큼 봄철 미나리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거든요. [사진출처] : 청도 한재미나리 사랑가든 블로그 3월을 대표하는 건강식품인 미나리는 달면서도 맵고 서늘한 성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각.. 2017. 3. 27.
청도 상리 미나리 효능과 효과 봄 청도 한재 미나리 음..파릇 파릇 향긋한 미나리 내음이 사진만 보아도 전해지는 듯 합니다 ^^ 얼마전에 청도 한재 미나리 단지 방문하고 삼결살과 미나리를 실컷 먹고 왔는데요 청도 하면.씨없는감 반시. 복숭아.소싸움이 유명한곳이죠 그리고 물이 좋아서 전국 미나리 생산량 70프로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한재 미나리 제가 먹어본 미나리중에 가장 향긋하고 맛있었어요 청도 한재 미나리는 맥반석 게르마늄수라 불리는 좋은물에서 자라는 청정자연의 선물입니다 오염되지 않은 청도 한재 계곡에 가면 이맘때 즐길 수 있어요 한재 미나리는 그냥 생으로 먹어도 아삭악삭한 식감에 부드럽고 독특한 향기가 감칠맛 나는데요 삼겹살이랑 함께 구워서 먹으니 더욱 향긋하고 풍미가 달랐습니다 아웅~~ 세상에나 그냥 양껏 먹을 수 있었답니다 미.. 2017. 3. 27.
산후 비만의 관리 1. 정의 여성의 몸은 임신 중 태아에게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영양분을 몸속에 많이 저장하며, 임신 중 식욕이 왕성해짐으로 인해서 초래되며, 임신 전 초래된 비만, 임신 중 과다한 체중 증가, 출산 후 과다한 체중증가를 모두 포함하는 개념입니다.과체중의 여성이 산후 비만이 될 가능성이 많으므로 체중조절은 임신 전부터 관리를 해야 합니다. 2. 임신 및 출산 중 생리적 체중 증가와 감소 임신 중 여성은 커진 가슴과 늘어난 혈액 그리고 태아의 무게와 태반 및 양수 등으로 자연스럽게 체중이 증가합니다.출산 후 여성은 생리적으로 출산직후 태아와 태반, 양수, 혈액의 소실로 4.5~5.9kg이 감소하며, 출산 첫 주에서 3주까지는 이뇨, 발한작용으로 2.3kg~3.6kg이 감소하고, 그 이후에는 자궁의 복구와 오.. 2017. 3. 27.
주말, 부야한의원을 찾은 어린이 친구들~ 안녕하세요? 오늘도 청도 부야한의원은 내원하시는 환자분들로 인해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 저희 한의원을 찾은 어린이 친구들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 역시 모두 사랑스럽고 깜찍한 모습들입니다 ^^ 봄철이면 아이들 면역성도 쉽게 떨어지니 아이들 환자들이 많습니다. 부야한의원에 오면 언제 내가 아팠냐는 듯이 쉴새없이 이리뛰고 저리뛰고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합니다. ^^ . 아이들 해맑게 웃는 모습에 피곤한 기운이 싹~가시는 듯 합니다. 청도 부야한의원은 어른들이 진료받으실 동안 집에 빨리 가자고 하는 어린이 친구들이 없습니다. "엄마~ 좀 더 있다가 가면 안돼?" 라고 하죠~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아이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놀이방과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기 때문이죠! 대자연.. 2017. 3. 26.